메모리 기반 캐싱을 지원하는 멤캐시드(Memcached), 레디스(Redis) 기술을 이용한 호스팅 상품이 국내 최초로 출시됐다.
카페24 호스팅센터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데이터 처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메모리 기반의 캐싱 서비스 '멤캐시드 광호스팅'과 '레디스 광호스팅'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이트의 로그인 세션, DB 쿼리 등 빠른 입출력이 필요한 데이터를 속도가 빠른 캐시 메모리에 저장해 서버의 부하를 줄이는 것이 특징이다. HDD(하드디스크드라이브) 등 디스크에 저장하는 방식에 비해 최소 3배 이상 속도가 빠르다.
'멤캐시드 광호스팅'은 특히 세션정보 등 휘발성 데이터의 속도 개선 시 유용하며 아마존,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수의 웹 기반 회사들이 해당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레디스 광호스팅'은 서버를 재시작 해도 데이터가 그대로 복구되며 지속적인 데이터 보존이 가능하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해당 서비스는 웹, 서버호스팅 이용자 모두 사용가능하며 특히 회원 가입이나 게시판 작성 등 DB 입출력이 많은 쇼핑몰, 커뮤니티 등의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춘 서비스 개발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