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방송사들은 연말연시를 맞아 특별 편성 주문형비디오(VOD)와 함께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겨울방학을 노린 단기 영어학습 VOD와 노래방 서비스 등 온 가족이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씨앤앰은 12월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가족 모두가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정철영어TV' VOD를 단독으로 제공한다. 우선 '정철키즈영어'는 각각 4~7세와 5~8세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비용은 월 5,000원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정철영어 VOD'는 학년별로 구분돼 있고 역시 월 5,000원에 시청 가능하다. 또 '정철성인영어'는 여행, 실전, 팝송, 토익 등 자신이 필요한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데, 비용은 월 8,000원이다.
씨앤앰은 각각의 VOD를 한꺼번에 구입 할 경우 낱개로 구매할 때보다 44% 저렴한 월 1만 원 통합 정액 상품도 제공한다. 이밖에 씨앤앰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리틀 프린세스 소피아'와 '헨리 허글몬스터' 등 인기 디즈니 영화를 영어 더빙과 영어자막, 우리말 등으로 지원하는 영어 VOD를 월 5,000원에 제공한다.
CJ헬로비전은 케이블TV '헬로tv'에 '헬로 어워즈' 코너를 신설했다. 이 코너를 통해 올해 최고의 흥행 성적을 거둔 인기 방송과 영화 300편을 제공한다. '최고 매출 배우상'과 '최대 출연 배우상' 등 독특한 테마관을 마련해 이에 걸맞은 영화를 선보인다. CJ헬로비전은 헬로tv 홈페이지의 '나만의 어워즈' 이벤트에 응모한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00만 원 상당의 경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N스크린 서비스 '티빙'에서는 성탄절에 걸맞은 로맨틱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추천해 선보인다. 여기다 올 한해 가장 인기 있었던 영화 VOD를 선정해 30여 편의 영화를 최대 50%까지 할인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티브로드도 가입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VOD 보기의 '키즈랜드관'을 이용한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2,200만 원 상당의 어린이 장난감을 준다. 같은 기간 동안 데이터방송 '금영 노래방' 월정액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면 아이폰5S, 뚜레쥬르 케이크 등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유료방송채널 '캐치온'의 신규 가입자 1,000명에게도 CGV 영화예매권을 제공한다.
현대HCN은 연말연시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특집 방송을 편성했다. 성탄절 당일 방송되는 '장계현과 함께하는 안방콘서트'는 서초구민들의 지역 이야기를 담았다. 성탄절 이브와 당일 방영되는 '생방송 3시가 좋아' 프로그램에서는 리포터들이 직접 산타복을 입고 시청자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생방송 3시가 좋아'는 시청자들이 참여하는 전화노래방 형식의 생방송 프로그램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