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건설이 경기 화성 송산신도시에서 공급하는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는 시화호 조망이 가능한 입지로 주목받는 단지다.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는 지하 1층~지상 20층 전용면적 77~84㎡ 782가구로 구성된다. 모든 가구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입지다. 단지 앞쪽으로 시화호가 펼쳐져 있어 호수 조망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위치한 송산신도시는 광교신도시의 5배인 수도권 최대 규모로 계획인구 15만여명, 녹지비율 49%를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마련돼 있으며 공룡 알 화석지, 에듀타운 등을 통해 교육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다.
EG건설만의 특화설계상품도 마련된다. 광폭거실과 선반형 실외기실이 도입돼 중소형 면적에도 불구하고 대형 면적에서 누릴 수 있는 여유로운 거실공간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광폭주방과 부부욕실 특화, 다용도실 보조주방 특화설계 등 입주자들을 위한 혁신공간을 도입했다.
분양 관계자는 "인근 지역인 안산 고잔신도시 아파트가 대부분 10년 이상된 노후 아파트이며 분양물량도 적어 안산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지건설은 올해 하반기 송산시범단지를 비롯해 나주혁신도시(293가구)와 당진송산(843가구), 내포신도시 1차(984가구), 아산테크노밸리 6차(1,657가구) 등 총 4,559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1899-530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