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 3종 출시
외환은행이 대한항공과 제휴해 국내외 여행을 준비 중인 외환카드 고객에게 마일리지 적립 및 공항서비스를 제공하는 '외환 레전드원(LEGEND ONE) 스카이패스', '외환 레전드 스카이패스' '외환 플래티늄 스카이패스' 카드 3종을 출시했다.
스카이패스 카드는 1,500원 당 1마일의 기본 마일리지 적립 외 고객별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연간 5회에 걸쳐 최대 4,000~1만마일까지 추가로 적립해준다. 세계공항라운지 무료이용 멤버십카드와 대한항공 동반자 왕복항공권, CGV씨네드쉐프 패키지 2인 이용권 등 프리미엄 바우처도 선택할 수 있다. 연회비는 레전드원 12만원, 레전드 7만원,플래티늄 3만원이다.
중소기업 감사 특별우대자금 지원
경남은행이 제18회 중소기업 금융지원 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을 기념해 '중소기업 감사 특별우대자금'을 지원한다.
총 2,000억원 규모로 마련되며, 내년 10일까지 지원된다.
대상은 정밀신용등급 BB+ 이상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으로 기업당 한도는 최대 10억원이다.
지원 기간은 1년 이내이며 상환은 일부상환과 할부상환 중 택일할 수 있다.
대출 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교육세를 합산해 적용한다. 영업점장 전결로 최대 0.5%포인트까지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소외계층에 고금리 적금 판매
기업은행이 사회소외계층에게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IBK사랑나눔적금'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만기까지 계약 유지 시 가입 당시 약정금리의 두 배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연 3.1%인 2년제를 가입하고 만기에 해지하면 연 6.2%의 금리를 받는다.
또 예금주(배우자 포함)의 결혼, 출산, 입원, 사망 등의 사유로 만기 이전 해지 시 특별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된다.
특별중도해지금리는 계약기간이 절반 이상 경과한 계좌에 한해 적금 유지기간별 가입일 당시 정기적금의 고시금리를 지급한다.
가입금액은 한 사람당 최대 1,000만원까지이며 가입기간은 1년에서 최장 3년까지다.
뿌까 캐릭터 '꿈나무플러스 통장' 선봬
대구은행이 만 14세 이하 어린이·청소년 고객을 위한 뿌까(PUCCA)캐릭터를 사용한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꿈나무플러스통장'을 판매한다.
꿈나무플러스통장은 만 14세 이하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대구은행 자동화기기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대구은행 창구를 통한 타행송금수수료 면제, 적금금리 우대, 외환수수료 우대 및 스윙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내년 2월7일까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캘럭시탭,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 뿌까봉제 인형 등을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