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섬머 결승전, KT BULLETS와 SKT T1의 대결


상대전적 0승 0무 0패, 과연 첫 맞대결이자 결승전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CJ E&M 게임채널 온게임넷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로 치르는 정규리그 ‘챔피언스 섬머’(이하 챔스) 결승전을 오는 31일(토) 오후 6시부터 잠실 올림픽 보조경기장에서 생중계한다.

LoL 챔스 결승전의 주인공은 ‘KT Bullets’(이하 KT)와 ‘SKT T1’(이하 SK) 두 팀이다. 모두 이번 결승전에서 창단 후 첫 롤챔스 우승에 도전한다.

KT는 창단 후 MLG 윈터 챔피언십 2013과 인천 실내 무도 아시안 게임에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우승하는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고 있지만, LoL 챔스 결승 무대와는 인연이 없었다. 데뷔 시즌(올림푸스 LoL 챔스 윈터 2012-2013) 3위를 기록해 ‘다크호스’로 불리며 차기 시즌 우승후보로 꼽혔지만, 8강에서 탈락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8강과 4강에서 CJ 블레이즈와 프로스트를 연이어 침몰시키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창단부터 KT는 항상 강팀으로 분류됐지만 LoL 챔스에선 별 다른 성적을 내지 못해 2% 부족하다는 평을 받았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 결승전 단골 손님인 CJ 형제들을 잡아내는 저력을 보여주며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SK는 아마추어 시절 유명했던 선수들로 구성된 팀으로 창단부터 기대를 모았다. 데뷔 시즌(올림푸스 LoL 챔스 스프링 2013) 12강에선 단 한 번의 패배도 기록하지 않으며 조 1위로 진출. 거센 돌풍을 일으켰다. 하지만 4강에서 만난 MVP 오존에게 1:3으로 발목을 잡히며 결승 진출이 무산됐다. 이번 시즌 또 다시 4강에서 만난 MVP 오존과의 경기는 3:1로 설욕하며 천적 관계를 청산함과 동시에 결승무대의 주인공이 되었다.



결승 진출 두 팀의 상대전적 0승 0무 0패. 단 한 번도 마주친 적이 없는 현존 최강 두 팀의 맞대결은 벌써부터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LoL 챔스는 새로운 세대의 전쟁을 알렸다. 매 시즌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CJ 프로스트와 블레이즈 없이 치르는 결승전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 과연 신흥 강호로 꼽히는 두 팀 중 어느 팀이 이번 LoL 챔스의 새로운 스타로 등극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결승은 5전 3선승제로 이뤄지며, 1~4경기는 드래프트 픽, 마지막 5경기는 블라인드 픽으로 진행한다.

결승전 현장을 찾는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결승전 현장을 찾은 관중들에게 추첨을 통해 해방된 알리스타 챔피언 및 스킨, 바론쿠션, 해피머니 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현장을 찾은 관중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LOL 페스티벌 존’, 경기 쉬는 시간마다 관중과 함께 하는 특별 이벤트도 운영할 계획이다.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관객은 당일 오전 10시부터 잠실 올림픽 보조경기장 지정 배포처에서 선착순 무료로 배포하는 티켓(지정 좌석)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