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라이프

투믹스, 지니뮤직과 서비스 제휴 “웹툰 음악 함께 즐기세요”

  • 정다훈 기자
  • 2017-08-30 08:03:59
  • 라이프
웹툰 플랫폼 투믹스(대표 김성인)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뮤직(대표 김훈배)과 서비스 제휴에 나섰다.

투믹스는 지니뮤직과 상호 간의 서비스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제휴를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각 사의 고객에게 새로운 분야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이로써 투믹스는 음원 스트리밍 업체와 서비스 제휴를 맺은 최초의 웹툰 플랫폼이 됐다.

투믹스, 지니뮤직과 서비스 제휴 “웹툰 음악 함께 즐기세요”
투믹스와 지니뮤직의 제휴는 ‘아트슈머’를 겨냥한 콘텐츠 업계의 전략적인 제휴로 분석된다. 웹툰과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결합한 시너지 효과로 ‘아트슈머’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겠다는 것이다. ‘아트슈머’는 경험을 중시하며 문화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소비층이다. 최근 욜로(YOLO)와 더불어 젊은 층에게 사회적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다.

투믹스는 이번 제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28일부터 코인 상품 구매 시 보너스 코인과 지니뮤직 음악 감상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는 9월 3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참여는 투믹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투믹스는 이를 시작으로 지니뮤직과 다양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시도할 계획이다.

투믹스 김성인 대표는 “투믹스에서 웹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음악이라는 새로운 콘텐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제휴 취지를 설명하고 “웹툰이 콘텐츠 산업을 주도하는 대표 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