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문화

UN SDGs 이행을 위한 ASEZ 국제포럼 개최

하나님의교회 세예루살렘 판교성전, 7일 오후1시

  • 우영탁 기자
  • 2017-12-06 14:55:36
  • 문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소속 대학생봉사단 아세즈(ASEZ)가 7일 오후 1시 경기 성남시 하나님의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한 포럼을 연다. 전국 대학생 및 외국인유학생 등 각계인사 3,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교회 관계자는 미국, 독일, 인도 등 10여 국가에서도 개최된다고 밝혔다.

포럼은 유엔 SDGs에 대한 소개와 이행방안, 대학생들의 역할을 모색하는 순서로 구성된다.유엔 SDGs의 통합적 달성, 지구 환경문제, 해외 대학생 활동사례 발표 등 3가지 주제발표와 ASEZ의 해외 활동 사례발표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유엔 SDGs 소개 패널 전시, 실천메시지 작성 코너가 마련된다. SDGs 체험 부스에서는 기후변화 대비, 불평등 해소, 해양·육지 생태계 보존 아이디어 모으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유엔 SDGs는 2015년 9월 유엔 총회에서 193개국이 채택한 의제로 2016년부터 2030년까지 시행하기 위한 유엔과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를 의미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빈곤, 질병 등 인류의 보편적 문제와 기후변화 등 지구환경 문제 및 경제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7개 주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를 설정했다.

ASEZ 측은 “이번 포럼을 통해 그 실행을 위한 중추 세대인 대학생들의 자원봉사를 체계화하고, 여러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봉사를 위해 지식과 인성을 함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우영탁기자 ta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