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는 고품질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며 고객에 좋은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첫선을 보인 SB마루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높은 품질을 앞세워 인기를 끌고 있다.
한솔홈데코는 그동안 강마루·강화마루 등 바닥재를 비롯해 스토리월과 도어 등을 생산하며 축적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친환경 고품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강마루 제품들은 지난해부터 동남아산 내수합판에 대한 미국·일본의 수요 증가와 각국의 벌채 규제, 이상기후 영향으로 공급 부족에 시달리며 가격이 인상되고 있다. 하지만 한솔홈데코의 SB마루는 바탕재로 합판이 아닌 SB내수보드를 사용한 접착식 강마루라서 합판 가격 상승과 무관해 안정적인 공급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SB마루는 품질적인 측면에서 기존 합판을 바탕재로 사용하고 있는 강마루보다 한층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마루로 좌식문화에 맨발 보행으로 습기·열에 의한 마루 변형에 민감한 한국 주거문화에 적합하다. 목질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하고 열효율성을 높여 여름철 습기와 겨울철 난방비 걱정을 줄인 제품이다.
김순배 한솔홈데코 건자재 연구소장은 “SB마루는 지난 1년간 다양한 환경에서 습도와 열에 의한 변형을 실험한 결과 수분 팽창 후 복원력이 99.5%의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며 “댐테스트 결과에서 기존 합판소재의 강마루는 마루 속 합판으로 물이 스며들어 변색되거나 썩기 시작한 반면 SB마루는 변화가 거의 없었다”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SB마루는 열효율성과 두께의 최적화로 금방 따뜻해질 뿐만 아니라 밀도가 높아 천천히 식는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슈퍼(Super)E0 자재를 사용하고 4Voc(툴루엔·라일렌·메틸렌·스틸렌)가 첨가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다.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 추천’ 인증을 받았으며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원으로부터 각종 균의 서식을 방지하는 ‘항곰팡이 우수’ 인증을 획득했다.
한솔홈데코는 도어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친환경성을 토대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03년 도어 사업을 시작한 후 몰딩·아트월 등 관련 아이템을 확대해 도어업계에서는 이미 공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에는 120여 가지의 도어 신제품을 출시,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다. 슬림 철재, 평판도어, 도어 부속품·유리옵션 등 품목과 디자인을 확대했고 표면재로 PET·PP 제품 등 친환경 소재로 마감한 고급 도어를 추가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솔홈데코는 벽면을 활용해 인테리어 디자인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토리월 제품도 출시하고 있다. 스토리월은 대리석 질감을 표현한 ‘하이그로시’ 패턴, 천연무늬목 질감의 ‘리얼우드’, 석재의 거친 느낌을 구현한 ‘스톤’ 패턴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주재료인 고밀도섬유판(HDF)에 각종 문양의 표면 처리를 해 다양한 소재의 질감을 표현한다.
/정민정기자 jmj@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