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증권기획

[에셋+ 베스트컬렉션] 한화자산운용 '한화웰스파고글로벌헤지솔루션펀드'

글로벌 롱숏전략으로 변동성 방어 특화

  • 박경훈 기자
  • 2018-11-14 18:00:58
  • 증권기획
[에셋+ 베스트컬렉션] 한화자산운용 '한화웰스파고글로벌헤지솔루션펀드'

한화자산운용은 미국 글로벌운용사인 웰스파고 에셋 매니지먼트(Wells Fargo Asset Management)가 룩셈부르크에 설정한 ‘글로벌 롱·숏 에쿼티 펀드’(Global Long·Short Equity Fund)에 100% 투자하는 ‘한화웰스파고글로벌헤지솔루션펀드’를 출시했다.

한화웰스파고글로벌헤지솔루션펀드(주식-재간접형)가 투자하는 글로벌 롱·숏 에쿼티 펀드는 기본적으로 종목매수 후 가격이 상승하면 수익이 나는 롱포지션(100%)과 매도 후 가격이 하락해야 수익이 나는 숏포지션(30%)를 적절히 활용하는 글로벌헤지전략을 활용한다.

매수 대상은 MSCI월드인덱스(MSCI World Index)에 포함되는 기업 중 3개 이상 국가에서 사업을 펼치는 글로벌기업이다. 주요 투자 국가는 미국, 일본, 캐나다, 독일, 스위스이며 투자 업종은 임의 소비재, 산업, IT, 필수소비재 등이다.

또 MSCI 월드의 50% 이하 수준의 변동성과 주식시장의 0.4~0.6 수준의 펀드 포트폴리오 베타 관리로 절대수익을 추구하고 최신뉴스, 내재 변동성, ESG(사회적책임) 위험평가 등 위험 대비 수익률 균형에도 집중한다. 이승우 한화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시장의 불안감이 커진 상황에서 변동성을 축소 관리하면서 주식과 유사한 성과를 추구하는 상품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최근 약세장에서 변동성 방어가 탁월한 펀드를 찾는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소개했다. 이 상품은 한화투자증권, 펀드슈퍼마켓 전국 지점 및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박경훈기자 socoo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