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쌍용차, 신형 코란도 실물 공개…가격 2,793~2,823만원

활을 쏘는 헤라클레스 담은 외관
동급 최고 수준 자율주행·옵션
11번가와 협력해 파격 프로모션

  • 구경우 기자
  • 2019-02-18 09:31:24
  • 기업


쌍용차, 신형 코란도 실물 공개…가격 2,793~2,823만원



쌍용자동차가 신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코란도의 실제 모습을 공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

쌍용차(003620)는 코란도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쌍용차는 “코란도는 동급 최고의 상품성에 높은 가격경쟁력으로 준중형 SUV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쌍용차는 전국 전시장에서 신차 뷰:티풀 코란도(VIEW:tiful KORANDO)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샤이니(Shiny, M/T) 2,216~2,246만원 △딜라이트(Delight, A/T) 2,523~2,553만원 △판타스틱(Fantastic) 2,793~2,823만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정확한 판매가격은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쌍용차는 이 날 처음으로 선보인 신형 코란도는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인 낮고 넓은(Low&Wide) 기반에 “활 쏘는 헤라클레스(Hercules the Archer)”를 모티브로 역동성과 균형감을 갖춘 외관디자인과 첨단기술이 대거 적용된 하이테크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코란도에는 새롭게 개발된 고성능·고효율 1.6ℓ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동급 최초 △첨단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하는 7에어백을 적용해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운전편의성을 확보했다.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 가능한 동급최대 551ℓ(VDA 기준) 적재공간 등 뛰어난 활용성을 갖추고 있다. 동급 최초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스크린을 포함하는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을 기반으로 한 하이테크 인테리어와 멀티미디어 성능을 자랑한다.

엔트리 모델인 샤이니부터 △긴급제동보조(AEB) △차선 유지보조(LKA) △앞차 출발 알림(FVSA) △부주의 운전경보(DAA) △안전거리 경보(SDA)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중간 트림인 딜라이트 모델은 2단 매직트레이, 오토클로징 시스템 등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사양으로 누릴 수 있다.

쌍용차는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협력, 코란도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11번가 사전예약을 통해 출고하는 고객들에게는 계약금 10만원을 환급해 주고,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교환권을 지급한다. 영업소 등 판매네트워크를 통해 사전계약 시 계약금 10만원을 할인해 준다.

테스트영상을 비롯한 신차 관련 정보는 “뷰:티풀” 코란도 마이크로사이트를 SNS를 방문하면 된다,/구경우기자 bluesquare@sedaily.com

쌍용차, 신형 코란도 실물 공개…가격 2,793~2,823만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