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영산대학교) 간호학과는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에 대한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간호교육 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성장과 간호학과 학생의 성과를 지원관리하기 위해 도입됐다. 교육성과, 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 여건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공식적으로 판단하고 확인해 인정하는 제도다. 지난 2012년 2월 개정된 의료법에 따라 2017년부터 간호교육인증평가를 통해 인증 받은 대학의 졸업생에게만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준다. 간호교육 인증평가는 5년 인증, 3년 인증, 한시적 인증, 인증불가로 구분된다.
와이즈유 간호학과는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14개 평가부문 28개 평가항목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장 방문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간호학과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오는 2024년까지 간호교육의 발전과 교원의 교육 및 연구역량 강화, 미래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간호인재 양성의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장경오 학과장은 “5년 인증 획득을 통해 최고 수준의 간호교육 기관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됐다”면서 “학생 교육의 내실화와 질적인 제고로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