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정책·제도

스페이스워크, NH농협은행과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제휴

스페이스워크, NH농협은행과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제휴
27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점에서 이대훈 농협은행 은행장(왼쪽)과 조성현 스페이스워크 대표가 참석해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식을 열렸다. /사진제공=스페이스워크

프롭테크 스타트업 스페이스워크가 27일 NH농협은행과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페이스워크는 인공지능 건축설계 기술을 기반으로 한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농협은행 최우수고객(VVIP)에게 제공한다. 주택과 상업시설, 오피스텔 등 개발에 대해 최적설계와 수익률을 분석한 보고서를 제공하며, 사내 건축가가 직접 고객을 대상으로 브리핑도 한다.

스페이스워크와 농협은행은 올해 초 농협은행의 핀테크(금융기술) 스타트업 육성공간인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 입주하면서 처음 연을 맺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농협은행과 디지털혁신캠퍼스 입주기업 간의 첫 협업 사례”라며 “스타트업이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을 농협은행의 우수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핀테크 기업들과의 연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조성현 스페이스워크 대표는 “투자자문 서비스는 인공지능 건축설계와 빅데이터 기술 등 오랜 기간 연구해온 기술의 산물”이라며 “앞으로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전문가의 도움이 닿지 않는 영역의 더 많은 사람에게 좋은 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