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5, 9호선과 다양한 호재를 바탕으로 주목받는 미사강변도시에 한강변 파노라마 조망을 갖춘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된다.
미사강변도시 자족 2-1블록에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는 지하철 5, 9호선 연장계획과 뛰어난 강남 접근성 등 최적의 입지는물론, 한강변 프리미엄까지 갖춰 바탕으로 주목 받고 있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는 주변에는 5호선 연장 미사역이 내년 4월 확정돼있으며, 9호선 연장선도 계획돼 있다. 또한 사업지는 직선거리로 잠실역이 10km, 삼성역 무역센터가 13km 거리에 위치해 있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며, 올림픽대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이 연결되는 미사IC와 서울외곽순환도로로 통하는 상일IC도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확보해 근무자들의 출퇴근 및 상업시설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유입에도 효과적이다.
풍부한 교통호재도 자랑거리. 지난 10월 말 국토부가 발표한 '광역교통 2030' 비전에서 9호선 강일∼미사 구간 연장을 본격 추진하기로 하는 한편, GTX-D노선이 김포·검단 지역을 출발해서 마곡·여의도를 지나 하남에서 끝나는 노선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경기 구리시를 출발, 서울 강동구와 하남시를 거쳐 세종시까지 이어지는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는 한강변 프리미엄을 갖춘 랜드마크로 조성된다. 앞서 공급된 1, 2차 단지와 마찬가지로 한강변에 위치해 한강 조망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단지 바로 앞에 수변공원과 콘도미니엄, 캠핑장, 웰빙 스파 등이 들어서는 미사강변도시 관광위락단지가 조성돼, 한강의 파노라마 조망과 함께 쾌적한 환경 및 문화,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현재 지식산업센터가 활발히 공급되고 있는 미사강변도시 내에서도 한강변 공급 단지는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를 포함해 단 5곳뿐으로 희소성도 뛰어나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는 연면적 9만2,040.979㎡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연면적 6만4,632.44㎡, 상업시설 연면적 1만604.14㎡, 기숙사 294호 등으로 구성된다.
사업지 인근에는 ‘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 1, 2차’를 비롯해 강일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등이 위치해 있으며, 바로 옆에 지난 9월 말 준공된 상주직원 1,500명 규모의 KDB산업은행 하남IT센터가 있고, IBK기업은행도 미사강변도시로 IT센터를 이전할 계획이라 기대감이 높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836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