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사회사회이슈
거래량 급증하는 인천 상가 시장! 청라국제도시 수변 상가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 수도권 중 유일하게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 증가한 인천…뭉칫돈 몰려 시선집중!

- 청라호수공원, 커넬웨이 품은 수변상가 ‘리버사이드 크루즈몰’…각종 개발호재도 주목








최근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로 갈 곳 잃은 투자자들의 뭉칫돈이 인천 지역에 쏠리는 추세다. 교통, 업무지구 등 각종 개발호재들이 예고돼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실제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수도권 3분기 상업·업무용부동산 거래량은 총 5만2,816건으로 전년 3분기 거래량인 5만8,367건보다 9.5% 감소한 수치를 보였다.

지역별로는 서울은 1만7,127건에서 1만3,929건으로, 경기는 3만3,806건에서 2만9,256건 거래되면서 각각 18.6%, 13.4% 감소했다. 반면 인천의 경우 같은 기간 7,434건에서 9,631건으로 상업·업무용부동산 거래량이 약 29.5% 증가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인천의 경우 투자수요를 쉽게 확보할 수 있는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특히 인천 청라국제신도시는 청라 시티타워부터 하나금융그룹 본사 이전, 7호선 개통 등 다양한 호재가 예고된 만큼 투자자들의 문의전화가 끊이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처럼 각종 개발호재가 예고된 인천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는 가운데,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새로운 랜드마크 상가가 등장해 분양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C4-1-7, 8블록에 위치한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지하 2층~지상 9층, 총 142실 규모로,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Canal Way)를 바로 앞에서 누리는 독보적 프리미엄을 갖췄다.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는 ‘대한민국 조경대상’ 등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경을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다. 수상택시와 카누, 카약 등 다양한 레저시설이 운영 중이며, 각종 음악회를 즐길 수 있는 야외음악당과 음악분수대, 다양한 체육·문화시설들이 위치한 만큼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획기적으로 늘고 있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이 위치한 인천 청라국제신도시는 각종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로 미래가치가 높다. 우선 ‘청라시티타워’가 주목된다. ‘청라시티타워’는 높이 448m의 전망타워로 국내 최고 높이, 세계 6번째 높이를 자랑하며 이번 달 착공에 돌입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본사의 청라 이전소식도 시선을 끈다. 약 1만8,000명 규모의 근무인원을 갖춘 대기업 본사가 이전하는 만큼 고용유발효과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밖에 국제금융단지, 국제업무지구, 로봇랜드, 공공청사 조성 등의 계획도 예고돼 있다.



이와 함께 교통 개발도 눈에 띈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인근에는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을 통해 ‘시티타워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따라 7호선 연장사업이 완료되면 서울 강남과 강북의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하다. 또 인천 영종도와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 건설 사업도 예정된 만큼 광범위한 인구 유입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청라의 개발사업이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약 12만 명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실제 청라 국제도시는 주택시장에서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분양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입지적 장점도 돋보인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인천 청라의 최중심에 위치한 만큼 주변 거주수요와 소비수요를 모두 흡수 가능한 입지를 품었다. 이에 명실상부 항아리 상권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기존에 형성된 상권 대비 중심상업지 면적이 작은 만큼 인근 거주자들의 이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상권 활성화 속도도 빨라질 것이라 전망된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눈길을 끈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유람선을 모티브로 한 크루즈형 외관 설계를 통해 청라를 대표하는 상업시설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존의 테라스 구조와는 다르게 2층부터 6층까지 실용적인 테라스 구조를 선보여 방문객들이 쇼핑하는 동안 수려한 수변 조망을 맘껏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고객의 체류시간을 높여 집객력 효과를 극대화 시키겠다는 취지다.

한편,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60-1 청라린스트라우스 A동 106호에 위치하며,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19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