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증권국내증시
코어라인소프트 NH투자·대신증권 IPO 주관사 선정

폐암 등 흉부 검진 의료기기 전문기업

"내년 IPO로 글로벌 AI의로기업 도약"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회사인 코어라인소프트의 NH투자증권과 대신증권을 상장주관사로 선정하고 내년 코스닥상장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2012년에 설립된 코어라인소프트는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이다. 폐 질환 진단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국내·외 폐암 검진을 중심으로 사업을 다각화해왔다.

특히 2017년 폐암검진 시범사업 때부터 영상판독과 진단 소프트웨어를 단독으로 구축해 올해로 4년째 ‘국가폐암검진’에 단독으로 진단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독일 폐암 검진 임상 사업인 HANSE 프로젝트의 솔루션 단독 공급자로 선정됐다. 또한 내년부터 유럽 6개국에서 4년간 진행하는 ‘포인더렁런(4-In the Lung Run)’에도 솔루션을 공급한다.

올해는 폐암, 폐기종, 심장질환을 동시에 자동 검사할 수 있는 솔루션 AVEIW LCS B3를 공개했다. 이는 기존 ▲국가폐암검진의 공식 솔루션 AVIEW LCS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진단을 위한 폐 영상 분석 자동화 소프트웨어 AVIEW COPD ▲심장질환을 진단하는 영상분석 자동화 솔루션 AVIEW CAC에 이르는 각 솔루션을 ‘흉부 검진 통합 제품’으로 출시한 것이다.

한편 글로벌 AI 의료 시장 진입도 본격화하고 있다. 코어라인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AVEIW는 국내와 일본에 이어 유럽 CE와 미국 FDA 인증도 완료했다. 지난 10월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유럽 법인을 설립하며, 벨기에 루벤 대학교 병원에 AVIEW COPD 납품을 시작으로 매출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IPO 추진은 회사의 목표인 ‘글로벌 AI 의료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있어 중요한 과정인 만큼 탄탄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최근 신규투자 유치로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은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혜진기자 hasim@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관련태그
#IPO, # 코어라인소프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