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035720)커머스의 카카오톡 쇼핑하기 서비스가 연말 시즌을 맞이해 ‘GBGB 톡딜 2020’ 행사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GBGB 톡딜 2020(이하 GBGB)’은 굿바이 앤 굿바이 2020(Good bye&Good bye 2020)라는 뜻으로, 2인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활용해 진행된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제조사 및 유통사의 경우 그동안 쌓여왔던 재고 상품의 할인 판매를 진행해 재고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며 “고객은 다양한 업체의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어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 카카오커머스는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20% 할인쿠폰’을,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 카카오페이를 활용해 ‘삼성카드’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중복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단 하루만, 한정수량 특가 굿바이딜’ 이벤트를 통해 매일유업·삼성전자·아모레퍼시픽 등 국내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날짜별로 특가 상품이 변동되며, 매일 오후 5시에 새로운 상품이 오픈된다.
이뿐만 아니라 카카오커머스는 이번 GBGB 행사에서 코로나19로 올 한 해 동안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조·유통사들의 재고 소진을 위한 ‘이유 있는 할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총 510개 파트너사의 우수한 품질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내년 한 해도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고 고객들의 쇼핑에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쇼핑하기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