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닭컴에서 판매하는 ‘잇메이트 오구칩(오븐에 구운 닭가슴살칩)’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온라인 플랫폼 랭킹닭컴에서 출시한 닭가슴살 과자 오구칩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제작수량이 판매수량을 따라가지 못하는 사태까지 벌어지고 있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최근 오구칩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급격하게 늘어나 현재 공장을 최대치로 가동하고 있지만 주문 수량을 맞추기 힘든 상태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닭가슴살을 일정 시간 일정 온도에서 건조하는 등 맛의 품질을 위해 여러 수작업 공정이 들어가는 제품이다 보니 제작 시간이 어느 정도 소요될 수 밖에 없다.”라고 밝혔다.
해당 제품이 입소문을 타게 된 이유는 시작점은 바로 예능 ‘어쩌다 사장’이다. 방송 속에서 조인성이 취식하는 장면이 잠시 나오며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고 구매해본 소비자들에 의해 맛에 대한 입소문이 돌며 품절 사태까지 벌어지게 된 것이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방송에 출현하기 전부터 한번 먹어본 고객분들은 호평이 자자할 정도로 이미 맛으로 소문난 제품이었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왜 난 이런 정보에 항상 한발 늦지”, “품절이라니까 더 사먹어 보고 싶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