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국제경제·마켓
'공매도 전쟁터' 게임스톱 최고경영자 조지 셔먼 사임

“온라인 중심으로 사업 구조 개편 일환”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게임스톱 매장의 모습./연합뉴스




개인 투자자와 헤지펀드 간 '공매도 전쟁터'였던 게임스톱(GME)의 조지 셔먼 최고경영자(CEO)가 물러난다.

미국 경제 방송 CNBC 등에 따르면 게임스톱은 19일(현지 시간) 성명을 내고 셔먼 CEO가 사임한다고 밝혔다. 셔먼은 오는 7월 31일 CEO직에서 공식적으로 내려오며, 그전에 후임자가 지명되면 시점은 더 빨라질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셔먼은 2019년 4월부터 게임스톱 CEO를 맡아왔다. 게임 판매 업체인 게임스톱은 사업 중심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기는 사업구조 변화를 추진해왔다. 게임스톱은 지난달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이사회가 외부 업체를 고용해 경영진을 평가하고 있다"라고 밝혀 경영진 교체를 시사했다.



게임스톱은 올해 초 '개미'로 불리는 개인투자자와 대형 헤지펀드 간 '공매도 전쟁'으로 유명해졌다.

헤지펀드들이 게임스톱 주식 대규모 공매도에 나서자 이에 반발한 개인투자자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레딧에 개설된 '월스트리트베츠'(WallStreetBets)라는 이름의 토론방을 중심으로 뭉쳤다. 이어 게임스톱 주식 매집에 나서 주가를 급등시켰다.

/조양준 기자 mryesandn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