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376980)이 인사관리(HR)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강의 프로그램 ‘HR 부트캠프’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HR 부트캠프는 HR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채용 △노무관리 △조직문화 등 분야별로 세분화된 과정으로 꾸려진다. 연사로 현업에서 손꼽히는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고 커리큘럼은 관련 이론 학습 및 다양한 실무 케이스 스터디로 구성된다.
각 과정은 기수제로 운영하며 정기적으로 기수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 다른 회사의 담당자들과 지속적인 교류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수료증과 함께 원티드 이력서에 자동 노출되는 전문가 인증뱃지를 발급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노무관리 및 조직문화 전문가 과정이다. 노무관리 전문가 과정은 △채용 △근로시간 △보상 △복리후생 △퇴직 등 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노무 이슈를 다룬다.
조직문화 전문가 과정은 △직원 경험 디자인 설계 및 프로세스 이해 △조직문화 진단을 위한 데이터 분석 △구성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EVP(Employee Value Proposition, 직원 가치 제안) 및 컬처덱 구성 등으로 진행된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HR 부트캠프’는 HR 관련 이론을 습득하고 이를 바로 실무에 응용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