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의 신보 트리플 타이틀곡인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정호연, 양조위 등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20일 뉴진스의 소속사 어도어는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쿨 위드 유' 뮤직비디오 side A 버전과, '쿨 위드 유 & 겟 업'의 side B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그리스 신화인 '프시케와 에로스' 에피소드가 현대적으로 각색됐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촬영하여 두 편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는 내러티브 중심으로 흐른다. 에로스(정호연)가 신의 지위를 버리고 사랑을 택하는 내용을 담는다. 뉴진스는 신과 함께 하는 수호천사로 등장해 관조적으로 서사를 따라간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오엠지(OMG)', '디토(Ditto)'에 이어 다시 한 번 연출을 맡았다. 신 감독은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배경으로 그리스 신화인 '프시케와 에로스' 에피소드를 현대적으로 각색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에로스(정호연)가 신의 지위를 버리고 사랑을 택하는 내용이 담겼으며, 뉴진스는 신과 함께 하는 수호천사로 등장해 관조적으로 서사를 따라간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뉴진스 멤버 외에도 배우 정호연과 양조위가 등장해 공개 직후부터 화제를 모았다. 정호연은 절절한 연기로 몰입감을 선사했으며, 양조위는 짧은 등장에도 인상적인 눈빛과 표정 연기를 선보였다.
드라마틱한 뮤직비디오의 내용과 함께 뉴진스가 보여주는 컨템포러리 장르의 퍼포먼스도 볼거리다. 뉴진스는 '칼군무'나 '킬링 포인트'에 집중한 단순한 동작이 아닌,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작품 형태를 갖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특히 마지막 장면의 핸드 안무는 멤버들과의 관계성을 유니크하게 풀어내 눈길을 끌었다.
두 개의 뮤직비디오는 20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에서 도합 조회수 422만 회를 넘었다. 또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Cool With You', '뉴진스 뮤비', 'Get Up', 'NewJeans'가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뉴진스는 선공개 싱글 '슈퍼 샤이(Super Shy)'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2위, 빌보드 '핫 100' 66위,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10위(현지시간 18일 기준),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 59위를 기록하는 등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총 6곡이 수록된 미니 2집 '겟 업'은 오는 21일 오후 1시에 공개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