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식물 영양소 연구 개발 전문 기업 ‘코모츠(대표 김도윤)’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타이베이 세계 무역센터에서 개최된 ‘2023 대만 이노테크 엑스포(2023 Taiwan Innotech Expo)’에 참가해 친환경 방식의 식물 세포벽 열처리 기술(MANUFACTURING METHOD FOR FOOD INGREDIENTS USING GRADATION ROASTING)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한국발명진흥원에서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참가 기업을 선정했다. 이후 엑스포 기간 중 대만 특허청 심사관, 현지 교수, 변리사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부스를 방문해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를 진행해 최종 수상이 결정됐다.
코모츠 김도윤 대표는 “코모츠가 보유한 기술은 단순 식품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과 같은 고부가가치 소재와 제품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전처리 기술이기 때문에 향후 지속해서 기술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국내 유기농 펫 푸드 전문 기업과 함께 코모츠의 기술을 적용한 펫 푸드 개발을 협의 중에 있으며, 코모츠의 기술을 활용해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펫 푸드를 개발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모츠는 현재 기업부설 연구소와 혁신성장형 벤처 인증을 획득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자사 건강 음료 브랜드 ‘지킴스’에서 코모츠만의 식물 영양소 흡수율을 높인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생산해 국내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판매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