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그룹(회장 공병학)에서 운영중인 라인장학재단의 후원으로 1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전남, 전북지역 학업 및 문화·예술 우수학생들에 대해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은 라인장학재단 설립 30주년의 일환으로, 1회성 장학금 지급 행사가 아닌 선발학생이 대학교를 졸업하여 사회에 나갈때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재단은 금번에 엄정한 선발과정을 통해 “LINE 이음”1기 장학생 36명을 선발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Dream 이음" 편지를 보관하는 이벤트가 진행 되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되새기고 동기부여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재단은 매년 “LINE 이음” 장학생을 추가 선발하여 기수별 교류와 학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계획이라 밝혔다.
라인그룹 공병탁 총괄사장은 “교육에 대한 기부가 단순한 일회성 지원이 아니라, 미래인재 양성이라는 영구적인 가치를 지닌다고 믿으며, 선발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해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기를 응원하겠다”며 격려했다.
한편, 라인그룹(라인건설,동양건설산업,라인산업,EG건설)은 그룹내 4개 공익재단을 통해 문화예술사업, 장학사업, 사회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