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줌닷컴, 사용자 후기 기반 육아용품 앱 ‘리얼리뷰’ 출시

육아 부모 대상으로 개월별 육아용품 정보 맞춤 추천
9만 건 이상 실사용 리뷰 제공…제품 장단점 비교 가능




줌닷컴, 사용자 후기 기반 육아용품 앱 ‘리얼리뷰’ 출시



줌인터넷(229480)은 육아용품 리뷰 전문 앱 ‘리얼리뷰’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줌인터넷은 국내 3위 포털 ‘줌닷컴’을 운영하는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다.

줌인터넷이 새로 출시한 리얼리뷰는 임신과 출산, 육아기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출산과 육아 시기별 필요한 상품 정보를 실제 사용 후기와 함께 추천해 주는 리뷰 전문 앱이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danawa.com)와의 제휴를 통해 시기별 육아용품의 온라인 최저가 정보를 제공하며, 출산 및 육아와 관련된 67개 카테고리 4,000여 가지 상품에 대한 실사용자의 후기 정보를 19만 건 이상 보여준다.

앱에서 보이는 상품별 정보 화면 하단에서는 △장단점 리뷰 △판매처 △인기랭킹 △갤러리 등 다양한 상품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장단점 리뷰’는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부모의 후기를 긍정 및 부정 분석 기술을 통해 장점, 단점, 최신순으로 각각 정렬해서 보여줘 이용자가 보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후기만을 선별해 볼 수 있다.

또 리얼리뷰는 출산과 육아를 처음 경험하는 초보 부모들이 보다 편리하게 필요한 상품 정보를 검색하고 구매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탐색 메뉴를 제공한다.

먼저 앱의 초기 화면인 ‘홈’에서는 최초 입력한 아기의 정보를 중심으로 개월 수에 따라 자주 구매하는 용품, 필수 육아용품, 다음 달에 필요할 용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모아서 보여준다.

‘탐색’ 메뉴에서는 아기의 개월 수에 맞춰 필요한 상품을 평점순과 최신순 정렬로 검색해 볼 수 있으며, 이 메뉴를 통해 자녀의 나이와 개월 수에 따라 꼭 필요한 용품이나, 실제 비슷한 시기의 아기를 둔 부모들에게 인기 높은 용품 정보를 간편히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자신의 아기에게 곧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는 육아용품을 담아두고 필요할 때 모아서 볼 수 있는 ‘찜’ 메뉴도 초보 부모들의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육아용품 구매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내 자녀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출산 및 육아용품은 다른 상품에 비해 제품의 신뢰도와 안전성을 더욱 상세히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보다 믿을 수 있는 실제 사용 후기 정보가 필요하다”며 “리얼리뷰는 출산, 육아용품들을 실제로 사용한 부모들의 생생한 후기와 제품 리뷰 정보를 기반으로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출산, 육아기 부모들의 구매 선택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얼리뷰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네이버와 연동된 간편 로그인 후 아기 이름과 출생일, 성별을 등록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