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은 한국전력을 비롯해 대형 공공기관의 이주가 예정된 광주·전남혁신도시B15블록에서 '중흥S-클래스 레이크뷰'를 내달 중 신규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3층 14개동 전용 72~84㎡ 총 993가구 규모다. 혁신도시 중심부에 있어 중심상업지구 이용이 편리하고 단지 전면에 중앙호수공원이 있어 호수조망은 물론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설 '광주·전남 혁신도시'는 한국전력공사 등 총 16개 공공기관이 이전해 전국 혁신도시 중 가장 많은 공공기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주 예정 인원 6,627명과 향후 5만여명으로 추산되는 혁신도시 내 목표 인구 역시 전국 최대 규모다.
현재 혁신도시 내에는 지난 2012년 12월 우정사업정보센터와 지난해말 농수식품공무원교육원이 이전을 완료했다. 올해에는 한국전력공사 등 총 11개 공공기관이 줄줄이 이전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4개 기관, 하반기에는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전KPS, 전력거래소 등 7개 기관이 사옥 공사를 마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평형 위주로 구성된데다 이주 수요가 많은 만큼 미래 가치가 높다는 게 인근 주택업계의 전망이다.
단지 서쪽 맞은편에 한국전력공사가 자리해 우정사업정보센터, 한전KDN, 전력거래소, 한전KPS 등의 이전기관이 가까워 출퇴근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혁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와도 인접해 쇼핑, 외식, 금융 등 생활편의시설 편리하고 초·중·고 학교용지가 도보 통학권 내에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중흥건설은 올해 광주·전남혁신도시에서 '중흥S-클래스 레이크뷰' 993가구 분양을 시작으로 향후 2개 사업지에서 신규 분양을 진행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