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사랑·감사의 마음 나누세요] 엄마·아빠와 똑같이… 패밀리룩 입고 "야호"

■ 아웃도어<br>네파 온가족 함께 입는 방수·방풍 재킷 세트 인기<br>초경량 코오롱 '페더' 등산화 산책 즐기는 부모님에 제격<br>몽벨 아누비스 재킷·스틱은 통기성 탁월·안전 산행 도움

몽벨 아누비스 재킷(여성용)

네파 키즈라인 제품을 입은 어린이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네파

코오롱스포츠의 모델인 배우 윤계상과 박신혜가 코오롱스포츠 선물 박스를 품에 안고 기쁜 표정을 짓고 있다. /사진제공=코오롱스포츠

올봄은 예년보다 다소 늦게 찾아왔지만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화창한 봄날을 즐기기 위해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족들도 많을 터.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용한 아웃도어 아이템을 가정의 달 선물로 골라보는 것은 어떨까.

어린이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사랑스러운 자녀들에게는 활동성을 높인 아웃도어 제품을 추천한다. 따뜻한 봄 날씨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고 가족 나들이를 떠나는 경우도 잦기 때문에 활동성을 고려한 제품이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다.

네파는 어린이는 물론 전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는 '방수ㆍ방풍 재킷 2종'을 선보였다. 이는 지난해 출시해 큰 인기를 모았던 '인터홀 재킷'과 '보레 재킷'의 2013년도 신제품으로 올 시즌 주니어 라인까지 스타일을 확대해 패밀리룩 연출에 안성맞춤이다. 선명한 색상과 심플한 디자인은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을 돋보이게 해준다. 아동용은 15만9,000원, 성인용은 19만9,000원.

아이더의 '블루' 아동용 팬츠는 바지 밑단에 체크패턴을 넣은 롤업 데님 팬츠다. 바지 밑단과 뒷주머니 체크가 어우러져 귀엽고 발랄한 키즈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바지 아래 부분이 아이 발에 밟히거나 땅에 쓸릴 위험이 적어 야외 활동시 입히면 좋다. 허리는 고무밴드로 처리해 착용감이 편안하다. 색상은 블루ㆍ블랙 두 가지이며 가격은 6만9000원.

가벼운 등산이나 산책을 즐기는 부모님을 위해서는 실속과 함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등산화가 효자상품으로 꼽힌다. 발목을 단단히 잡아주고 미끄러짐도 방지해주는 등산화는 안전은 물론 쾌적한 착용감을 더해 부모님의 봄 산행을 즐겁게 만들어준다.

코오롱스포츠의 '페더(FEATHER) 12'는 지난해 한국형 컨슈머리포트(비교공감)에서 추천한 제품으로 화제를 모은 페더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초경량 고어텍스 하이컷 트레킹 슈즈'다. 뮤 플러스의 그린 아웃솔로 힐 부위에 충격 흡수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4만원.

네파의 '쉐도우 S'는 경량 로컷 등산화로 부위별 최적의 쿠션감을 제공하는 미드솔(중창)을 사용해 장시간 트레킹시 피로감을 덜어준다. 아울러 발꿈치ㆍ발목ㆍ발바닥 3방향을 동시에 고정시켜 흔들림을 최소화 시켜주는 3웨이 록업 시스템(3Way Lockup System)과 세밀한 피팅 조절 기능이 적용돼 한층 안정적인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20만9,000원.



LS네트웍스의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의 '아누비스 재킷'은 고어텍스 프로덕트 원단을 사용해 방수기능과 통기성이 탁월하다. 또 외부 수분은 완벽하게 차단하면서도 통기성이 높아 몸의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오랜 등산에도 눅눅하지 않고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착용자를 배려한 실용적 디자인도 돋보인다. 가슴 부분과 사이드 포켓에는 빛을 반사하는 3M 웰딩 프린트가 적용돼 야간에도 안전한 산행을 돕는다. 색상은 남성용 미디움그레이ㆍ터퀴즈블루ㆍ코랄 세 가지, 여성용은 코랄ㆍ라이트바이올렛 두 가지 색상이 출시돼 있다.

부모님이 산을 자주 찾는 등산 마니아라면 등산화 대신 스틱이나 장갑 등 안전을 위해 빠뜨릴 수 없는 아이템을 선물하는 것도 권할 만하다.

몽벨은 내구성이 뛰어난 듀랄루민 소재로 만든 등산스틱 '스피어30'을 선보였다. 안정적인 산행을 도와주는 이 제품은 무릎 관절에 미치는 하중을 줄여주고 보행 속도를 높여주는 데 효과적이다. 손잡이 내부에는 충격방지 스프링이 내장돼 있어 장시간 산행에도 피로감이 적은 것이 특징. 또한 손잡이가 돌아가는 안전회전 시스템으로 손목 피로를 덜어준다. 정교한 하단 구조 덕분에 내구성과 땅에 닿는 그립감도 탁월하다. 가격은 11만8,000원.

코오롱스포츠의 '쿨맥스 장갑'은 흡습속건성이 우수한 쿨맥스(COOLMAX) 소재를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보장한다. 손등과 손가락 부위에 아프리카 테마 프린트를 적용했으며 실리콘 패턴의 스웨이드 패치로 그립감과 안전성을 높였다. 남성용은 4만9,000원, 여성용은 4만7,000원.

등산에 최적화된 배낭도 부모님이 반기는 선물 중 하나. 코오롱스포츠의 중형 등산배낭 '어택40'은 내구성과 경량성ㆍ마모성이 뛰어난 코듀라 나일론 소재를 사용한 남성 전용 배낭이다. 메시 스폰지 등판을 사용해 뒤틀림 및 통기성을 보완시켜준다. 어깨 멜빵에는 부드러우면서도 탄성이 좋은 스펀지 소재를 적용해 장시간 산행에도 편안하다. 19만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