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커피 전문브랜드 ㈜만랩커피가 지난 24일 커피전문 교육기관인 ㈜아이윌에듀 배움평생교육원과 카페 창업교육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배움평생교육원은 고용노동부의 인증을 받아 국비지원과정으로 운영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의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이다. 특히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 커피 및 제빵 교육만을 전문으로 한국커피협회의 인증을 받아 바리스타 2급 실기고사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3 WCCK Cup Taste Championship 본선진출, 2013 WCCK Brewers Cup Championship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 우승, 2013 World Brewers Cup Champion Ship in Melbourne Second 등의 경력으로 세계 최정상급 커피마스터로 인정 받는 정인성 바리스타 외 다수의 전문강사진들을 확보하고 국내 최정상급 교육 시설을 갖춰 예비 커피전문가들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바리스타 자격 취득 및 교육 수료자들은 대부분 카페 창업을 목표로 하지만 전문적인 커피 이론 및 실기 교육 이외에 실제 현장에서 부딪히는 상권 및 입지, 브랜딩, 마케팅, 운영 등 창업 전반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여 카페창업에 성공하기가 쉽지 않았다.
만랩커피는 배움평생교육원과 업무협력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실제 매장 체험 등 각종 활동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의 카페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현명한 카페 창업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을 것이다.
만랩커피는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의 시작’ 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포화상태인 커피 시장에서 맛과 품질의 차별화에 성공하여 빠르게 성장중인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로서,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6 국가지속가능경영 시상식에서 스타벅스와 함께 프랜차이즈 부문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만랩커피의 조대훈 대표이사는 “커피전문 브랜드와 커피 전문교육기관이 상호 신뢰 하에 업무제휴를 하는 경우는 국내에 거의 사례가 없을 정도로 전무후무한 일” 이라고 밝히며, “금번 배움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은 스페셜티 커피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만랩커피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커피 시장의 성장에 공헌할 수 있는 매우 감사한 기회이다. 배움평생교육원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지원하고, 카페 창업 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겠다.” 고 밝혔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