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선호하는 몸매는 바로 잘록한 허리, 볼륨감 있는 가슴을 겸비한 S라인 몸매이다.
특히 여성들이 몸매관리를 위해 가장 많이 신경 쓰는 부위는 바로 가슴이다. 가슴은 여성성을 상징하는 중요한 신체부위로, 볼륨감에 따라 여성의 몸매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고 여성미를 더욱 강조하기 때문에 자신감까지 달라지게 된다.
하지만 한국인의 체형은 서구적인 체형과 달리 가슴이 기본적으로 풍만하지 않고 빈약한 편으로, 평균 가슴사이즈는 75A이다. 때문에 여성들이 볼륨감 있는 가슴을 만들기 위해 물방울가슴성형을 고려하는 것이다.
물방울가슴수술은 가슴형태와 유사한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삽입하여 부족한 볼륨을 더해주는 수술로, 다른 수술에 비해 그 효과가 드라마틱하기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물방울 보형물은 윗볼록 현상, 위치변형, 구형구축 등에 대한 부작용이 적으며, 흉곽이 좁은 동양인들의 신체를 고려하여 만든 보형물이기 때문에 이상적인 가슴 모양의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물방울가슴성형은 아래쪽에 많은 볼륨이 필요한 경우 즉, 밑선과 유두와의 거리가 짧은 경우, 처진가슴(유방하수)의 경우, 흉곽이 좁은데 비교적 큰 사이즈의 가슴을 원하는 경우, 피부가 얇은 경우, 윗가슴이 볼록한 느낌이 싫은 경우, 파손의 위험을 걱정하는 경우 등에 매우 효과적이다. 하지만 부드러운 촉감을 중요시하는 경우, 누웠을 때 퍼지는 느낌을 원하는 경우, 흉곽의 비대칭이 심해 수술 후 비대칭의 느낌이 예상되는 경우, 가슴근육이 매우 발달한 경우에는 단점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내시경을 이용하여 신경과 혈관을 직접 확인하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섬세하고 정확하게 보형물을 삽입할 수 있으며, 최소절개로 진행함으로써 흉터, 출혈, 감염을 최소화할 수 있어 안전하게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물방울가슴수술은 보형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고난이도의 기술이 필요하며, 여성에게 있어 중요한 신체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숙련된 전문의에게 받아야 자연스러움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만족스러운 물방울가슴성형수술이 되기 위해서는 가슴의 크기만을 늘리려는 욕심을 부리기보다는 자신의 신체적 특징을 고려하여 자연스러운 크기나 모양을 추구해야 한다.”
“또한 저렴한 비용(가격)이나 후기와 같이 단편적인 정보만을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안전성을 입증 받은 정품보형물 사용 여부,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사후관리 등을 꼼꼼히 확인한 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