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의 피부는 피지선이 제대로 발달되어 있지 않으며, 면역력 또한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다. 때문에 외부자극과 건조함에 쉽게 노출되며 아토피, 태열, 유아 피부건조증의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잦다. 특히 계절이 바뀌며 일교차가 커지는 요즘, 갑작스런 기온변화와 건조한 날씨로 이러한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외부환경의 변화에 특히나 취약한 아이들의 피부를 위해선 저자극 보습제로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아기화장품 브랜드 엔비의 아토솔루션은 전제품 EWG 그린등급 (미국, 유럽 및 국내 기준) 의 유해성분이 없는 안전한 유아화장품으로, 방부제, 인공향, 인공색소 등의 화학성분들을 배제한 저자극 보습제이다.
화학성분으로 인한 트러블, 가려움증 등의 위험요소 없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아기의 피부를 보호해줘 아기아토피보습제, 유아피부건조증크림으로 많이 사용 되어 지고 있다.
엔비 아토솔루션은 '민감한 피부, 가장 완벽한 솔루션' 이라는 원칙을 중심으로 식물성추출물 사용, 예민한 피부에 발현될 수 있는 알러지 반응이 적은 성분만을 함유하였으며, 피부건조증에 좋은 낙화생유를 다량 포함하였다.
또한 아토피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인증을 받은 의약외품 인증 제품으로서 기저귀발진, 아기침독, 신생아 태열, 유아아토피 등의 피부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BSAM 7가지 특허원료를 사용한 아토솔루션 로션은 녹차, 병풀, 감초, 캐모마일, 호장근, 로즈마리, 황금 추출물 함유로 보습에 뛰어난 성분을 다량 포함, 아기 피부의 본연의 면역력을 길러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것으로 최근, 맘까페 등의 커뮤니티에서 출산선물이나 임신선물로 인기가 높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임산부나 아기 엄마의 경우, 본인이 사용하는 화장품의 화학성분이 아이에게 직접적으로 전달되어 지기 때문에 함께 저자극 그린등급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편을 권유한다.
더마화장품 엔비 관계자는 "엔비 아토솔루션 제품은 외부환경, 화학성분 등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본연의 면역력을 길러주는 제품으로서 아이부터 임산부, 엄마까지 함께 사용하면 건강한 피부를 지킬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