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한화그룹 "한화 불꽃로드로 인생 경험 쌓으세요"

한화그룹 '한화 불꽃로드로 인생 경험 쌓으세요'

한화(000880)그룹은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켐페인은 다양한 꿈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창업,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정기간의 국내외 여행을 지원하는 인재양성 사회공헌 이벤트다. 기존의 소외이웃 지원이나 메세나 활동 등의 사회공헌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창업 및 취업을 준비하는 일반인들로 대상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까지 세 번의 불꽃로드 캠페인에 지원한 팀은 10만팀, 인원으로는 18만명 수준이며 이 중 29개팀, 130여명이 전세계 각지에서 불꽃로드를 체험하고 왔다.

올해 불꽃로드 캠페인은 한화그룹의 스타트업 창업 및 취업 지원센터인 드림플러스의 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패션&굿즈 △헬스케어 △교육 △콘텐츠 △소셜임팩트 등 5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다음달 14일까지 불꽃로드 모집사이트에 간단한 신청 절차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전형 합격자들 중 최종 면접을 통해 참가자를 확정하게 된다.

모집 해당 분야에 대한 창업이나 취업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며 팀은 1~5명으로 구성할 수 있다. 총 10개 팀을 선발하며 왕복 항공권과 숙박비용, 각 나라 물가를 반영한 여행 경비 등이 지원된다. 선정된 10개팀은 △패션&굿즈(이탈리아,한국) △헬스케어(캐나다,싱가포르) △교육(영국,한국) △콘텐츠(미국,중국) △소셜임팩트(덴마크,일본) 테마에 맞춰 해당 국가를 여행하게 된다.

한화 그룹 관계자는 “불꽃로드는 참가자들이 직접 여행을 하면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수 있어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라면 본인이 평소에 꿈꾸던 생활 속 모습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구성할 수 있기에 더욱 뜻 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양철민기자 chop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