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된 메인 트레일러는 감각적인 컬러와 서정적인 음악을 배경으로 국내외 씨네 아이콘들의 모습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눈길을 끈다. <윤희에게> 김희애, <82년생 김지영> 정유미, <벌새> 김새벽 등 국내 배우뿐만 아니라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 까뜨린느 드뇌브, <미드소마> 플로렌스 퓨 등 해외 배우까지 2019년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씨네 아이콘’의 모습을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듯한 영상으로 담았다. 매해 <씨네 아이콘> 트레일러를 제작하고 있는 604필름의 작품으로, 영화와 배우를 사랑하는 관객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기획전에는 ‘2019 씨네 아이콘’ <우리집> 김나연, <보희와 녹양> 안지호, 김주아, <미성년> 김혜준, <벌새> 김새벽 배우와 ‘2020 씨네 아이콘’ 강말금 등 스크린에서 활약한 배우들의 극장 방문이 예고되어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KT&G 상상마당 시네마의 <2019 씨네 아이콘>은 독립영화와 상업영화의 경계 없이 한 해 동안 주목할 만한 연기를 보여준 배우들의 작품을 상영한다. 관객 투표로 선정된 1인을 포함하여 올해 최고의 활약을 보인 국내외 배우에 주목한 [2019 CINE ICON],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2020년의 기대주와 기대작을 소개하는 [2020 NEW ICON], 매년 특별한 주제로 배우를 조명하는 [배우의 초상]까지 총 3개 섹션 21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특히 <찬실이는 복도 많지><벌새><미성년> GV 회차와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상영은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되어 기획전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확인했다.
관련기사
짧지만 잔상이 남는 서정적인 트레일러를 통해 기획전을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2019 CINE ICON: KT&G 상상마당 배우기획전>은 12월 20일(금)부터 29일(일)까지 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만날 수 있다. 온라인 예매는 맥스무비, 예스24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소식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