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정책·세금
2020년 '여성창업경진대회' 개최




우수 여성창업자를 위해 ‘여성창업경진대회×도전! K-스타트업 2020’이 개최된다.

31일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2020년 여성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현재까지 총 244팀의 수상자를 배출해 우수 여성 창업가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147팀이 참가해 실시간 암 수술 진단용 초소형 현미경을 개발한 ‘브이픽스메디칼’이 대상에 선정됐다.



참가 부문으로는 기술·지식과 일반·아이디어로 구분돼 있다.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템과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아이템을 가진 여성기업 창업자를 발굴, 지원할 계획이다.

수상팀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및 상금(1팀 최대 1,000만원)을 수여한다. 투자 연계, 엑셀러레이팅 추천, 수상기업 홍보,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보육실 입주심사 가점 부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부처·지자체·민간 합동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0’ 예선리그로 여성창업경진대회가 신설됐다. 대회 수상자 상위 15팀은 ‘도전! K-스타트업 2020’ 통합 본선 진출권이 부여된다.

정윤숙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은 “이번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여성창업자들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자는 다음달 30일까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장기업부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
침묵과 빛의 건축가 루이스 칸은 빛을 다뤄 공간을 규정했습니다.
찬란히 퍼져있는 당신의 이야기를 기사로 비춰 비로소 세상에 소중함을 드러내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5.25 21:39:44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