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와 코스트코, 롯데몰 등 대형 쇼핑몰 사이에 지하 2층에서 지상 8층 규모로 대형 주차시설과 함께 들어서는 송도 리치센트럴 상가 분양이 눈길을 끌고 있다.
상업시설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요인인 풍부한 유동인구로 형성된 상권의 규모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송도 리치센트럴은 1,500여대의 자동차 수용이 가능한 송도국제도시 최대규모의 주차타워로 인근 대형 쇼핑몰 골든블럭의 위치와 센트럴파크 방문객의 유입이 수월하여 상권형성에 유리한 이점을 갖추고 있다.
송도 리치센트럴은 인천대입구역, 센트럴파크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GTX-B 노선인 송도국제도시역이 2022년에 착공 예정으로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추게 되었다. GTX-B 노선은 남양주 마석에서 송도국제도시까지 연결하는 광역고속철도망 사업으로 편리한 교통환경 덕에 수도권 동부 지역의 방문객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 된다.
송도 리치센트럴의 상가에는 1,000m 해수를 이용한 스파, 사우나 시설과 수입 명품자동차 갤러리가 입점 할 예정이다. 또한 루프탑 가든, 야외 키즈풀, 외식 브랜드와 함께 상권에 비해 부족했던 의료 메디컬 센터들도 입점이 예정되어 있다.
이에 송도 리치센트럴에는 대형 주차공간과 편의, 상업 시설이 형성되면서 센트럴파크 및 인근 대형몰의 유동인구 유입이 예상되며 고정수요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송도 리치센트럴의 위치는 센트럴파크와 대형 쇼핑몰들로 항상 방문객들의 유입이 끊이지 않아 상권형성의 이점을 갖췄다.”라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로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한 상가 투자처를 찾는 이들로 분양문의가 성황리에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송도 리치센트럴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230번길 42, 송도 아라플라자 3층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