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마다 다른 학사일정에 학습계획에 혼란을 겪고 있는 학생이 많다. 공부를 놓고 있을 수만은 없는 상황에 학습 및 내신성적 관리에 대한 고민도 깊어가는 가운데, 중등인강 엠베스트가 중학생과 학부모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어주고 있다. 엠베스트는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중등 학습 브랜드로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2019년 중등유료인강 공시매출기준)
메가스터디교육 엠베스트는 지난 1학기 주요과목 평균 95점 이상인 학생을 5,202명 배출하며, 동기대비 42.8%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주요과목 올백은 60.9%, 전교 1등 회원 역시 24.3% 늘었다. 코로나19로 학습 결손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얻은 고무적인 수치다.
실제 엠베스트를 수강 중인 회원은 "학원 대신 선택한 중등인강 엠베스트 덕분에 전과목 만점을 받으며 전교 1등까지 할 수 있었다"며는 실력 향상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이처럼 엠베스트에서 성적 우수 학생이 꾸준히 증가하는 이유는 압도적인 수준의 강사진과 콘텐츠, 그리고 학습 효율을 극대화한 스마트 시스템에서 찾을 수 있다.
먼저 엠베스트에는 과학 장풍, 국어 유현진, 수학 민정범, 영어 박영아, 사회/역사 곽주현 등 과목별 대표 강사를 필두로 온·오프라인에서 실력이 검증된 유명 강사들이 포진해 있다. 여기에 단계별/수준별 커리큘럼을 통해 자신의 실력에 맞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눈에 띈다.
중학생 온라인 학습 엠베스트 관계자는 "교과서 전종을 커버해 학교 출판사에 맞는 중등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니 중등 내신 준비에 효과적"이라며 "여기에 기초부터 최상위권을 위한 Top Class 강의까지 완벽하게 구비해 인강으로도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강의와 함께 하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콘텐츠(학습 어플)도 다수다. A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스마트매쓰+'와 '스마트그래머+', 수학 기초 완성을 위한 '탄탄기본수학', 영어 독서 및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영어도서관' 등이 대표적이다.
온라인 학습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스마트러닝 시스템도 엠베스트의 특징이다. 스마트러닝은 스마트교재/노트와 태블릿PC, 스마트펜을 연동하는 독보적인 학습 시스템이다. 참고서의 모르는 문제를 펜으로 터치해 필요한 강의만 수강할 수 있는가 하면, 노트에 필기한 내용을 즉각 저장해 질문하거나 활용할 수도 있다. 학습에 방해가 되는 요소를 완벽하게 차단한 것은 물론이다.
한편, 엠베스트에서는 중등 전 학년 전 과목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강의나 전용 학습 프로그램 등은 물론이고, 1:1 학습 관리까지 유료 회원과 동일하게 이용해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엠베스트' 또는 '중등인강 엠베스트' 검색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