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엘모트(LːMOT)의 제품이 우수한 기술력을 인증 받아 ‘2020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데이터(KED)에서 부여하는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서’는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판단하는 지표다. 엘모트는 그 중 상위 기술력 기업을 인증하는 T5 등급을 획득하며 ‘유용미생물을 이용한 친환경 세제 제조 기술’ 분야에 뛰어난 기술 경쟁력, 기술사업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엘모트는 퍼펙트 올인원 캡슐세제에 이어 퍼펙트 올인원 드라이 시트, 세이프 1종 주방세제까지 연이어 선보이며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제품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간편함을 더했으며, 홈스타일링까지 가능한 감성 패키지로 꾸준히 매출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특히 최근 런칭한 ‘세이프 1종 주방세제’는 유해성분은 철저히 배제하고 엄선된 성분만을 사용한 식약처 고시 1종 주방세제다. 아기 젖병은 물론 야채와 과일, 조리기구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물과 만나면 미생물에 의해 99% 자연 분해되어 잔류 세제 및 수질 오염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였다.
엘모트 관계자는 “이번 기술역량 인증을 통해 공식적으로 엘모트 제품이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좋은 품질의 제품으로 소비자 여러분들에게 보답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