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온폴리스의 ‘수온 감응 3색 LED 7단계 필터 샤워기’(사진)는 수돗물의 불순물을 걸러주고 물 온도에 따라 색을 표시해 안전한 사용을 돕는다.
내부에 탑재된 2개의 필터가 미세 플라스틱, 중금속, 불순물, 세균, 염소 등을 7단계에 거쳐 걸러낸다. 미세먼지와 오래된 배관의 녹물로부터 피부와 머리카락도 보호해 주는 것이다. 특히 겉면을 투명한 재질로 제작해 필터의 색깔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시기를 놓치지 않고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3색 LED를 탑재해 물 온도에 따라 녹색, 청색, 적색으로 표시해 주는 점도 눈길을 끈다. LED 색깔에 따라 물의 온도를 시각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물 온도로 조절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전원공급 방식의 LED를 사용해 추가 건전지나 전원 공급이 필요 없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온폴리스는 브랜드 K인증을 비롯해 ISO9001, ISO14001, 친환경표지인증 등을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주문자상표생산(OEM) 제품을 제작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해 수출도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수질이 떨어지는 동남아시아 국가들을 비롯해 유럽·미국 등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은 국가들에서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수출을 위해 모든 생산 제품에 대해 원산지 인증서를 획득해 신뢰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