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국제  >  정치·사회

[북미정상회담]트럼프, ABC인터뷰서 “김정은, 모든 곳을 비핵화할 것”

  • 박민주 기자
  • 2018-06-12 18:42:52
  • 정치·사회

북미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트럼프, ABC인터뷰서 “김정은, 모든 곳을 비핵화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북미정상회담 직후 미 ABC방송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 조지 스테파노풀러스 ABC뉴스 앵커 트위터 캡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모든 곳(the whole place)을 비핵화할 것”이라며 “그가 이제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북미정상회담 직후 A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비핵화를 준비할 기본 틀을 갖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김 위원장)는 내 생각에 자신의 나라를 위해 아주 멋진 뭔가를 하기를 정말로 원한다”면서 “우리는 그들의 핵무기를 제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가 비핵화를 원한다고 생각한다”면서 “그것(비핵화) 없이는 논의할 게 아무것도 없다. 처음부터 (협상) 테이블에 올라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분은 북한의 전면적인 비핵화를 보게 될 것이다. 매우 중요하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아마도 1년 뒤에 당신이 나를 인터뷰할 때 ‘내가 실수했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럴 수도 있다”면서 “우리는 높은 수준에서 협상을 하고 있고 많은 것이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박민주기자 parkmj@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