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는 면적이 서울과 비슷한 도시국가지만, 다양한 매력과 즐길 거리로 매년 전 세계 관광객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무엇이 사람들을 말레이반도 끝 작은 섬나라로 이끄는 것일까. 비결은 간단하다. 매년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
1.가든즈 바이 더 베이
가든즈 바이 더 베이는 싱가포르가 가진 ‘정 원 속 도시’라는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대규모 도심 정원이다. 지난 2012년 6 월 29일 친환경 첨단 기술을 도입해 총 101 헥타르에 달하는 규모로 신규 오픈했다. 원 예와 정원 예술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는 이 곳은 삶과 일 그리고 여가가 어우러지는 복합 공간으로, 글로벌 도시 싱가포르의 새 로운 심장부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외 부 정원은 오전 5시부터 이튿날 새벽 2시까 지 운영되며, MRT 베이프런트 역 8번 출구 를 이용하거나,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도보 로 이동할 수 있다.
2. 마리나 베이 샌즈
마리나 베이 샌즈는 싱가포르 중심업무지 구(CBD)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복합 시설이다. 최고급 호텔, 최신식 컨벤션 및 전시시설, 극장, 즐길 거리, 고급쇼핑몰과 다이닝 시설들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다. 특히 대형 선박을 형상화한 하늘정원(Sky Park)은 보는 것만으로도 짜릿한 전율을 느 끼게 한다. 이 걸작 건축물은 싱가포르의 스 카이라인을 재정의하면서 도심 한가운데에 위풍당당하게 솟아 있다.
먼저 호텔 안으로 들어가 보자. 눈앞에 펼쳐지는 최신 인테리어의 레스토랑과 바, 라운지에서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엔터 테인먼트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타워 3개 꼭대기 층에 올라서면 200m 높이의 샌즈 스카이파크 Sands SkyPark가 당 신을 맞이한다. 여기에선 싱가포르의 스카 이라인을 360도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 라 수풀이 우거진 정원, 레스토랑, 수영장 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도 있다.
이번엔 쇼핑몰로 발길을 옮겨 보자. 숍 스 앳 마리나 베이 샌즈 The Shoppes at Marina Bay Sands 지역에는 16가지 세계 유명 명품 브랜드에서부터 싱가포르의 고유 브랜드까 지 최상류층 고객을 타깃으로 한 브랜드숍 들이 대거 입점해 있다.
쇼핑을 마친 후에는 미식가들을 위해 준 비된 레스토랑과 멋진 카페에서 여유를 만 끽할 수 있다. 고급 레스토랑에서부터 대중 적인 푸드코트에 이르기까지 50여 개의 식 당이 다양한 메뉴로 관광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마리오 바탈리 Mario Batali, 다니엘 불뤼 Daniel Boulud , 볼프강 퍽 Wolfgang Puck , 산티 산타마리아 Santi Santamaria , 기 사부아 Guy Savoy 등 미슐랭 가이드 ‘스타 셰프’들을 직 접 만날 수 있는 초일류 레스토랑도 즐비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