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비즈니스 최고의 조언들]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들의 조언!

MOST POWERFUL WOMEN ADVISE!

포춘이 지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캘리포니아 라구나 니구엘 Laguna Niguel에서 개최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포럼(Fortune’s annual Most Powerful Women Summit)’에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여성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참석자들이 말하는 최고의 조언들을 모아봤다.


헬레나 폴케스

CVS 약국 부문 사장 겸 헬스 부문 총괄부사장
나는 달리기를 사랑한다. 특히 장거리 달리기를 좋아한다. 내게 달리기는 고통과 투지, 그리고 몰두를 느낄 수 있는 기쁨이다. 사업상 많은 결정들을 내리는 일은 마라톤과 같다. 정말 도달하고 싶은 결승선이 어디인지 알지만, 그 결승선까지 가는 길이 항상 기쁘지만은 않다. 정말 힘든 순간들도 있겠지만, 보람 찬 성과에 전념한다면 결승선까지 당신을 이끌 원동력이 될 것이다.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 겸 CEO
젊은 여성들을 위한 조언: 남자들과 동등한 일을 해라. 열정을 좇아라. 사랑하는 일을 찾아라. 일에 미친듯 뛰어드는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하면 당신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돋보일 것이다. 정말 열심히 덤벼든다면 인정받게 될 것이다.


제인 로더
에스티로더 그룹 클리니크 글로벌 브랜드 사장
좋은 리더십이란?: 잘 듣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구성원들이 일하는 방법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다시 말해, 남의 말에 귀를 잘 기울이고 어떤 리더가 되고 싶은지 이해하는 것이다.


멕 휘트먼
HP 회장 겸 의장, CEO
나에겐 채용 철학이 있다. 개인적으로 ‘상황적 리더십(situational leadership)’을 굳게 믿는다. 그것은 바로 적절한 시기에 상황에 맞는 태도를 보이는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이다.


메리 바라
제너럴 모터스 CEO
열정을 가진 일을 한다면 자연스럽게 성공할 것이다. 선택지는 많다. 열정을 불태울 수 있는 일을 해라. 인생은 짧다.


멀린다 게이츠
빌 앤드 멀린다 게이츠 재단 공동의장
내가 죽는 날까지 신경 쓸 것이 단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사람들이 나를 위대한 엄마이자 가족 구성원, 그리고 친구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나는 언제나 재단을 위해 일하지만, 인생의 최우선 순위는 내 아이들이다.


지니 로메티
IBM 회장 겸 의장, CEO
나는 매일 자문한다. ‘나만이 할 수 있는 결정과 일을 했나?’ 만약 다른 사람들도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다면 나는 시간을 잘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메긴 켈리
폭스 뉴스 ‘더 켈리 파일 The Kelly File’ 앵커
보스가 내게 말했다. “사람들이 당신을 모방할 것이다. 그들은 당신이 하는 것을 똑같이 하려고 할 것이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라. 당신은 이 세상에 하나뿐이다. 사람들은 당신을 따라할 순 있지만 절대 당신이 되지 못하고, 당신과 똑같은 재능을 갖지 못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