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추냉이 활용한 생활용품의 현주소와 미래
■현장탐방오늘(낮 12시 30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
이번 주에는 천연 고추냉이 추출물을 함유한 호신용 스프레이를 개발한 '와사비아'의 배금숙 대표를 만나 고추냉이를 이용한 생활용품 사업의 현주소와 미래전망을 들어본다.
최근 강력 범죄가 증가 하면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호신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가스총과 달리 별도의 신고 없이 사용이 가능한 호신용 스프레이가 여성들로부터 인기다. 천연 고추냉이 추출물을 함유한 생활용품 브랜드인 '와사비아'로 잘 알려진 ㈜브니엘 월드는 최근 천연 고추냉이 추출물을 용액으로 사용하는 호신용 스프레이 '샤마르'(shamar)를 출시하여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고추냉이 추출물을 기반으로 하는 생활용품 개발을 위해 10년 이상의 연구 끝에 각종 특허, 미국 FDA의 안전성 승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호신용 스프레이는 가스총과는 달리 경찰서의 허가를 받지 않아도 될 뿐 아니라 고추냉이 추출물 용액을 직접 맞은 상대방에게도 특별한 해를 입히지 않고 가스식이 아님에도 3~5m까지 직사로 분사되어 역풍이 불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있다. 고추냉이 추출물은 항균, 항곰팡이, 방충, 탈취에 관해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는 물질로 알려지며 최근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방향제, 탈취제, 제습제, 주방 세제, 비누, 로션, 샴푸 등의 제품군을 보유한 브니엘월드는 향후 고추냉이 추출물이 적용될 수 있는 모든 생활용품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한다.
부동산 시장 전망… 투자 노하우 제시
■SEN 부동산 플러스(오후 4시)
추워진 겨울 날씨처럼 날이 갈수록 꽁꽁 얼어붙고 있는 부동산 시장.
전세 값 상승세가 지속되어 힘겨워 하는 분들과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은데 어느 지역이 좋은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 서울경제TV의 부동산 전문 프로그램 'SEN 부동산플러스' 가 있다. SEN 부동산 플러스는 임동석 앵커가 진행하며, 현재 부동산 시장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전망을 미리 예상해 성공적인 대응법을 쉽게 정확하게 풀어 전달한다. 오늘의 부동산 정보를 신속 ․ 정확하게 전해주는 부동산 뉴스. 이어 최은정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부동산 톡톡'에는 조형규 세무사가 출연해 실생활에서 알아두면 좋을 만한 세금에 관한 상식들을 실제 사례에 대입해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도와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플러스 매물 시간에는 리얼에셋투자연구소 강양명 이사가 출연해 전국 각지에 있는 알짜배기 물건들을 소개해주고, 매물과 매물의 주변 입지를 자세히 분석해 부동산에 투자 하려는 시청자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부동산 플러스의 마지막 코너인 플러스 가이드 코너에는 (주)알앤아이컴퍼니 김보곤 대표가 출연해 부동산과 블로그를 접목시키는 특별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생방송 'SEN 부동산 플러스'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4시에 만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