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떡은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 중 하나다.
서울 인사동과 남대문, 부산 국제시장, 군산, 속초 중앙시장 등에선 씨앗호떡, 녹차호떡 등 갖가지 호떡을 사기 위해 줄을 서는 풍경도 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는 더욱더 간절하게 생각나는 호떡은 이제 겨울에만 즐기는 간식이 아닌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진화했다.
이런 호떡이 디저트카페 ‘스트릿팬케익’에 의해 커피, 아이스크림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메뉴로 다시 태어났다.
스트릿팬케익의 메뉴는 시나몬 슈거 팬케익, 초코퍼지 팬케익, 베이컨 피자 팬케익, 트리플 치즈 팬케익, 레드빈 크림치즈 팬케익 등 5종류와 젤라또(바닐라, 그린티, 초콜렛포덴테, 자몽, 레몬), 호떡과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결합한 세트 메뉴(시나몬 슈거 아이스크림세트, 초코퍼지 아이스크림세트, 레드빈크림치즈 아이스크림세트), 와플 핫도그(소시지, 치즈 메이플, 바나나) 등이며 여름에는 시즌메뉴로 포켓 팬케익, 아이스 플레이크가 있다.
유럽의 스트릿카(STREET CAR)인 ‘트램’을 매장 전면에 배치한 게 특징. 매장형의 경우 테이크아웃과 매장 주문 장소를 따로 배치하여 고객응대와 관리를 용이하게 했다.
창업비용은 테이크아웃형(8평)이 3,950만원, 매장형(15평)이 6,850만원대. 현재 가맹비와 교육비 한시적 면제, 점포소유 창업자 창업자금 5%지원, 오픈 10호점까지 200만원 상당의 물류상품권 지급 등 다양한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스트릿팬케익(www.streeetpancake.com)은 예비가맹주들을 위해 직접 메뉴를 시식해 볼 수 있는 브랜드 및 사업설명회를 오는 21일 오전 11시 본사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전화(1644-7674)로 신청 가능하다.
/디지털미디어부
[이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로 작성됐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