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케이사이언스(대표이사 조금용)은 인기캐릭터 앵그리버드로 ‘앵리버드 건전지’를 새롭게 출시하였다.
앵그리버드는 핀란드의 실존하는 새에서 모티브를 딴 캐릭터 모바일 게임으로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2009년 출시 된 후, 2011년까지 5억 건의 다운로드, 2012년에는 10억 건의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크게 흥행한 캐릭터다.
2016년 5월에 개봉한 앵그리버드 더 무비는 52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고 흥행에 성공하면서 캐릭터의 인기가 여전함을 과시하였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30억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와 세계최초 USB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 가능한 혁신적인 라이토즈 건전지가 만나 앵그리버드 건전지가 출시되어 관심을 받고 있다.
화가 많은 붉은 새 ‘레드’ , 말과 행동이 앞서는 노란 ‘척’, 욱하면 폭발 검은 새 ‘밤’ 새침한 모습의 분홍 새 ‘스텔라’ 이렇게 네 가지 종류의 캐릭터가 귀엽게 새겨진 앵그리버드 건전지는 각각 AA size, AAA size로 생산되고 있으며 단순 생활용품인 건전지를 캐릭터 디자인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시킴으로써 건전지 사업의 다양성을 보여준다.
또한 앵그리버드 건전지는 충전하여 지속적으로 재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친환경 제품의 의미도 담고 있어 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메시지도 전달해 줄 수 있는 유익한 제품이기도 하다. 해당 제품은 이마트 및 라이토즈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제이앤케이사이언스 관계자는 “앵그리버드 건전지의 반응이 좋아 소비자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준비 중이며 다른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건전지를 만들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이앤케이사이언스(대표이사 조금용)은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박봉규)의 사업화신속지원사업의 최종기업으로 선정되어 인증지원 및 투자지원을 받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