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집사부일체‘ 이상윤,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에 울고..양세형, 묘비명에 눈물

  • 김주원 기자
  • 2018-09-30 19:21:29
  • TV·방송
배우 이상윤이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에 울고, 양세형은 자신의 묘비명을 쓰고 울었다.

집사부일체‘ 이상윤,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에 울고..양세형, 묘비명에 눈물

30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는 사부 신애라의 제안에 따라 ‘나의 묘비명’을 쓰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상윤은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에서 우울-점액이 나왔다. 이상윤은 눈물을 흘리며 “다르다고 느꼈다. 우리가 되게 다른 면이 있다고 느꼈고 어떻게 보면 그게 우리 프로의 장점이라고 느꼈는데 그래도 새로운 것들을 해보고 도전하는 게 재밌었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이들과 다르니까 그걸 즐기지도 못하고 잘 하지도 못하고 저 자신한테도 화가 났다. 미안하고 속상하고 그런 적도 있었다”고 털어놨다.

양세형은 묘비명으로 ‘그런 표정으로 서 있지 말아라. 옆에 풀이나 뽑아라. 나의 마지막 계획이었다’라는 글을 썼다.

양세형은 자신의 묘비명을 설명하며 말을 잇지 못해 잠시 자리를 떴고, 눈물을 훔쳐냈다.

이상윤 또한 눈시울이 불거지며 “어떤 마음인지 알 것 같다. 여러 가지 맞지 않지만 하게 되는 상황들이 있을 것 같다”며 공감했다.

신애라는 “지금 여러분 중 한 분이 다음주에 일이 생겨서 못 온다고 생각해보세요. 이 네 명이 정말 좋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겁니다. 옆에 소중한 사람이 있다는 것을 늘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김주원 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