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문화

소프라노 홍은지, 정식 메이저 데뷔 음반 ‘The First’ 발표

  • 정다훈 기자
  • 2019-01-08 12:06:22
  • 문화
소프라노 홍은지가 정식 메이저 데뷔 음반 [더 퍼스트(The First)]를 발표하였다.

일찍이 제8회 국립오페라단 성악 콩쿨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홍은지는 제4회 국민일보 한세대 콩쿨 성악부문 1위 등 다수의 콩쿨에 입상하여 두각을 나타내었다.

소프라노 홍은지, 정식 메이저 데뷔 음반 ‘The First’ 발표

프라임 오케스트라, 창원 KBS 오케스트라, 우크라이나 주립심포니 오케스트라, 키예프 방송 교향악단과의 협연과 Euro Music Festival Leipzig “Young Artist Concert”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고 서울대학 재학 중 ‘Hong Eunsie’s 1st Album’ (반주: Prof. Giuseppe Sabatini 로마 산타 체칠리아 교수)을 제작하는 등 꾸준한 음악 활동을 하였다.

2018년에 그녀는 비엔나 무지크페라인 황금홀,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그레이트 홀, 자그레브 음악 교육원 등 유수의 공연장에서 솔로이스트로서 모차르트 레퀴엠 레퍼토리의 콘서트 투어를 가졌다. 또한 네덜란드의 오케스트라 신포니아 로테르담과 함께 협연하며 스트라우스와 구노의 아리아를 불렀다.

또한 홍은지는 현대 한국 오페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어, ‘고집불통 옹(Stubborn Ong)’과 ‘여우뎐(Tales of Fox)’ 등에서 청중과 비평가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청아하고 감미로운 음색의 소프라노 홍은지는 선화예술학교와 선화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우등 졸업한 후 이탈리아로 유학을 떠났다.

그 곳에서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Conservatorio di Musica “G.Verdi” di Milano)에서 실기만점으로 졸업한 후 밀라노 시립음악원(Accademia internazionale della Musica ‘Scuole Civiche Milano’)을 졸업하고 로마 아레나 아카데미에서 Canto 과정을 수료하였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