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가 1인 창업자를 위해 간편한 쇼핑몰 솔루션 ‘스마트모드’를 선보였다.
카페24는 단 한 개의 상품이라도 판매를 원하는 1인 창업자를 위해 간편하게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돕는 스마트모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모드는 20여개 핵심 기능만을 담아 상품관리부터 결제, 배송, 프로모션까지 원스톱 비즈니스 운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쇼핑몰 콘텐츠 제작도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상품컷과 모델컷 등 이미지를 자동으로 분류해 제품 상세페이지 형태로 제작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에디봇을 도입했다. 또한 클릭 몇 번으로 배너와 팝업 이미지 제작이 가능한 스마트배너 및 스마트팝업 등의 카페24의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모드 솔루션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솔루션에는 적은 상품 수에 최적화된 스마트모드 전용 스킨이나 쇼핑몰명이나 상품명이 포털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될 수 있게 하는 자동 SEO(검색엔진최적화), SNS에서 구매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구매 링크, 공동구매와 같이 특정 기간 동안만 판매할 수 있는 기간판매 기능 등 판매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능들도 추가됐다.
또한 스마트모드를 통해 쇼핑몰을 개설했더라도 향후 사업 발전에 따라 스타일난다·육육걸즈 등 성공 쇼핑몰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 모드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카페24는 스마트모드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같은 상품수가 적은 판매자들에게 필요한 기능들을 집적해 보다 쉽게 이커머스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앞으로도 창의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