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바이오&ICT
KST모빌리티 "경기도 달린다"...마카롱 택시 서비스 확대

경기도 양대 택시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마카롱 플랫폼 참여 독려 및 부가서비스 개발·공급

자녀통학·임산부케어 등 가맹형 택시 라인업 확대

심재천(왼쪽부터) 경기도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 이행열 KST모빌리티 대표, 김영식 경기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이 지난 6일 마카롱택시 운송가맹사업 제휴 및 택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KST모빌리티




마카롱택시 운영사 KST모빌리티가 경기도 양대 택시조합과 손잡고 플랫폼 가맹사업을 빠른 속도로 확장하고 있다.

KST모빌리티는 지난 6일 경기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및 경기도택시운송사업조합과 경기도 내 마카롱택시 플랫폼가맹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는 국내 도 단위 행정구역 중 규모가 가장 큰 지역이다. 택시 대수도 3만7,600여 대로 서울시(7만1,800여 대)에 이어 가장 큰 규모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ST모빌리티는 경기도 택시의 마카롱 플랫폼 참여를 독려하고, 가맹 택시에 제공할 가맹형 부가서비스를 개발·공급한다.



아울러 KST모빌리티는 기존 예약서비스와 카시트 택시뿐만 아니라 자녀통학·임산부케어 택시 등 다양한 이동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가맹형 택시 라인업도 보강할 예정이다. 또 병원 동행이 필요한 교통약자 대상의 이동지원 플랫폼,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플랫폼 등 이종 플랫폼과 결합도 추진한다.

이뿐만 아니라 대중교통망이 취약한 신도시, 산업단지 등의 교통 불편을 해소할 커뮤니티형 이동 서비스를 구축하고, 앱미터기, 인공지능 최적배차·최적경로 알고리즘 등의 기술도 강화한다.

이행열 KST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플랫폼 혁신 기술과 사용자 맞춤형 가맹 서비스를 더욱 공격적으로 강화해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경쟁자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오IT부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혼자 가는 것보다 함께 걸을 때 더 멀리 갈 수 있듯이
세상과 발맞춰 이야기 나누며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7.16 18:07:08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