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부지로 오르는 아파트 값을 감당하기 힘든 요즘 주거용 오피스텔이 대체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은 물론 아파트 못지않는 설계와 크기가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
특히 올해 4월 서울 강북구에서 분양 예정인 ‘수유역 투웨니퍼스트’는 인근 오피스텔과는 특화되어 있는 설계로 강북의 기대감을 받고 있다.
수유역 투웨니퍼스트는 2룸 3BAY 구조로 아파트형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방이 2개로 이루어져 있지만 특화설계로 4개의 공간을 만들어 내어 3~4인 가구도 거주가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자 및 실거주자들의 관심이 높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수유역 인근의 경우 원룸 오피스텔의 비율이 높아 2룸 오피스텔이 흔하지 않다”라며 “현재 수유역 인근 원룸 오피스텔의 공급이 많아져 수요자들이 감소하고 있지만, 투룸의 경우 공급물량이 적기 때문에 수요는 많은데 오피스텔이 없어 계약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투룸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이 주목하는 이유는 현재 아파트 가격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실수요자의 관심이 아파트 가격보다 저렴한 주거용 오피스텔로 관심을 갖는 것으로 풀이된다”라며 “이에 따라 투룸 오피스텔 공급이 적은 경우 수요가 공격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앞으로의 투자가치 또한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수유역 투웨니퍼스트’는 높은 천장고, 수납공간, 화장실 개 설계 및 2룸이 아닌 4개의 공간으로서 만든 특화설계를 강점으로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고객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붙박이장, 광파오븐레인지, 빌트인세탁기, 천정형에어컨, 공기청정전열교환기 등이 기본 내장되어 있어 거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한 시공사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또한, 투룸 일부세대에 한하여 양창시공을 함으로써 더더욱 유니크한 설계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마감재를 사용함으로써 아파트 대체형 상품으로도 손색이 없게 시공 설계될 예정이다.
‘수유역 투웨니퍼스트’는 지하 1층~지상 19층, 2룸, 1.5룸으로 총 85개실 규모로 구성되며, 현재 홍보관은 강북구 도봉로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