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9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이펙스(EPEX)가 데뷔 타이틀곡을 공개했다.
이펙스(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는 28일 공식 SNS를 통해 첫 EP '바이폴라(Bipolar) Pt1 불안의 서'의 타이틀곡 '락 다운(Lock Down)'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은 폭발물이 가득한 가방을 여는 이펙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어디론가 급하게 뛰어가는 사람들과 '락'이라는 키보드 자판이 연이어 등장하고, 폭발물 조끼를 착용한 금동현이 나타나면서 긴장감을 자아냈다. 곧이어 이펙스 멤버들이 강렬한 모습으로 등장했고, 8명의 완전체가 모이자 "시작해 락 다운"이라는 외침으로 마무리돼 깊은 여운을 남겼다.
이펙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바이폴라 Pt1 불안의 서'는 '양극성'이라는 대주제 아래 청소년기에 겪게 되는 다양한 '불안의 시작'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앞서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내면에 존재하는 불안에 대한 감정을 폭발시킨 이펙스는 독특한 세계관의 포문을 열 것을 예고했다.
'락 다운'은 일렉트로닉 힙합 장르의 곡으로, 일상화된 SNS의 사용과 전염되는 우울감 간의 상관관계를 설명한다. 이펙스는 움직임, 행동에 대한 제재를 뜻하는 '락 다운'을 통해 '2021 최대 기대주' 다운 강렬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펙스의 첫 EP '바이폴라 Pt1 불안의 서'는 오는 6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추승현 기자 chus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