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루닛, 동남아 최대 태국 범룽랏 종합병원에 AI 영상분석 솔루션 공급

후지필름·MS와 함께 AI 솔루션 공급

인사이트 CXR·MMG, MS 애저 제공

동남아 전역 AI 의료 서비스 확대 계획

동남아시아 최대규모의 종합병원인 태국 범룽랏 병원(Bumrungrad International Hospital)에서 환자가 루닛 AI 영상분석 솔루션을 통해 검진을 받고 있다. 사진 제공=루닛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태국 후지필름,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태국 방콕에 위치한 범룽랏 병원(Bumrungrad International Hospital)에 AI 영상분석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루닛과 후지필름은 AI 기반의 흉부 엑스레이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과 유방촬영술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를 범룽랏 병원에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루닛과 마이크로소프트는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활용해 범룽랏 병원이 첨단 AI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태국 범룽랏 병원은 매년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온 110만 명 이상의 환자를 치료하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종합병원이다. 지난 1980년 설립 이후 40년 이상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루닛은 지난해 10월부터 범룽랏 병원에 루닛 인사이트 제품을 설치해 시범 운영했다. 본격 활용이 시작됨에 따라 루닛 인사이트 CXR과 루닛 인사이트 MMG는 병원 내 연간 10만 건 이상의 의료영상을 분석하게 된다.

앞으로 AI 솔루션의 활용도를 높일 예정인 범룽랏 병원은 향후 검진 과정은 물론 중환자실, 응급실 등에서 루닛 제품을 활용해 AI를 통한 선진 의료 서비스를 동남아 전역에 지속 제공할 방침이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의료기관과 환자들이 루닛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파트너십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티라다체 빙티라왓(Teeradache Viangteeravat) 범룽랏 병원 연구개발부문 이사는 "의료 영역에서 AI는 의료진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도구가 될 것"이라며 "범룽랏 병원은 글로벌 의료AI 선두기업인 루닛과 협력해 의료진과 환자 요구에 맞춘 고품질 의료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어썸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