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IT) 개발자를 양성하는 교육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인사 분야 전문가 황성현 퀀텀인사이트 대표를 인적자원관리(HR) 자문으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황성현 신임 자문은 기초 인사 관리부터 전문 역량 검증, 성장 체계 수립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오랜 경력을 쌓아온 HR 분야 전문가다. 1999년 야후코리아 인사 부문장을 시작으로 2010년 구글코리아 시니어 ‘HR비즈니스파트너(HRBP)’로 부임했고, 이후 미국 구글 본사에서 시니어 HRBP직을 2014년까지 역임했다. 2016년부터는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으로서 일했고 이후 한글과컴퓨터에서 사외이사로 재직했다. 현재는 퀀텀인사이트 대표로서 다양한 스타트업에게 HR 업무 지원을 하고 있다.
코드스테이츠는 황 자문 영입을 통해 HR 전략 및 인사 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황 자문은 코드스테이츠에서 IT 교육에 최적화된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프로세스 구축에 앞장설 예정이다.
황성현 HR 자문은 “코드스테이츠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교육 콘텐츠 강화와 더불어 기업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인사 시스템 설계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기업 및 스타트업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양질의 IT 교육을 제공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