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고급 대형 세단 SM7
동급 대형 세단중 최고연비 자랑
르노삼성자동차가 대형차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고급 대형 세단 SM7을 출시했다. 2년동안 총 3천억원의 연구개발비가 투입된 SM7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3.5L와 2.3L의 6기통 Neo VQ 엔진이 탑재 됐으며, 혁신적인 디자인과 세계적 수준의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통해 대형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기존의 대형차와 차별화된 다이나믹한 품위 있는 외관, 편안하고 감각 있는 인테리어, 강력한 성능 및 정숙성의 완벽한 조화는 새로운 신개념 고급 대형 세단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Neo VQ 엔진은 연속식 흡기 밸브 제어 및 가변 흡기 시스템과 전자제어 트로틀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 고속에서는 강력한 출력(217/5,600 ps/rpm)을, 중·저속에서는 안정적인 토크(32/3,500 kg.m/rpm)를 구현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우물정(井)자 형태의 후륜 멀티링크 독립 현가 방식의 서스펜션과 사일런트 타이밍 체인 등 최첨단 기술을 채택하여 우수한 승차감과 정숙성을 확보했다.
자동변속기에 수동모드를 가미한 첨단 스텝트로닉스 5단 오토트랜스미션은 순간 가속력과 제동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고, 정밀 센서를 통해 주행 환경을 파악하여 엔진 출력과 브레이크를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차체 자세제어 시스템(VDC) 및 차속감응 파워 스티어링(EPS)은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의 다이나믹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하도록 한다.
도난 방지 장치가 접목된 국내 최초의 카드형 스마트 카드 시스템은 간단한 스위치 조작만으로 열쇠없이 도어의 개폐 및 엔진 시동을 가능케 함으로써 편의성을 더했으며, 3차원 입체 영상의 DVD 네비게이션과 현장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고성능 A/V 시스템은 쾌적한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SM7의 또 하나의 특징은 고에너지 흡수 구조로 충돌시 승객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설계됐다는 점. 사고시 운전자의 자세, 충돌 방향 등을 고려해 안전장치를 단계별로 작동함으로써 상해를 최소화하는 스마트 에어백 시스템(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을 기본으로 장착한 결과, 미국 교통안전국에서 실시하는 정면 NCAP 테스트 기준과 국내 사이드 NCAP 기준을 준수한 자체 안전 테스트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를 획득했다.
아울러 제동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BAS와 EBD-ABS 첨단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후방 추돌시 충격을 최소화 해주는 액티브 헤드레스트, 그리고 리어 모니터링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장치를 적용했다.
/ 판매 가격 2,440만원~3,510만원. www.renaultsamsung.com /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